ss

title

title
이박사 선생님을 만난 건 굉장한 행운이었습니다 박원희 사회복지직 조회수 : 1,355



1. 수험 정보


 

2.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2018년 사회복지직에 합격한 박원희입니다.

노량진에서 공부하고 있을 때 우연히 이박사선생님 광고를 접하게 돼서 실강으로 두달수강 후 실강이 없어져서

인강으로 수강한 학생입니다. 


3. 시험 합격 소감 및 전반적인 수험과정

저는 만2년 정도 공무원 공부를 했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다가 준비한 것이라 영어에 대한 베이스가 거의 없어서 준비한 거라 ebs 중학과 중등영단어부터 시작해서 꾸준히 영어를 했습니다, 공**학원에 종합반을 다니면서 공부를 시작했고 실강과 프리패스를 섞어서 공부를 했습니다.

다른 과목은 공부를 하면 하는 대로 잘 올라왔는데 영어가 발목을 잡아서 아주 힘들었습니다.

 

4. 과목별 공부 방법

- 영어


 

영어는 매일 오전에 9-1시까지 꾸준히 했습니다. 영어단어를 암기하고, 하프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사실 저는 노량진 오프라인수강을 하다가 인강을 신청한거라 회독을 많이는 못했습니다. 문제를 풀다가 해석이 안되거나, 구문이 잘 안 읽어지면, 덩허접기초편을 다시 들으면서 기억을 복기 시켰습니다. 선생님이 강조하시다시피 전 기초편을 들으시고, 기초편만 들어도 구문이 확실히 잘 보이기 시작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복습을 안하면 당연히 까먹을 수 없기 때문에 선생님이 하프모의고사 형태로 하는 문제풀이를 하면서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영어가 거의 노베이스였기 때문에 EBS중학부터 심**선생님 쌩단기를 듣고 꾸준히 올인원까지 들었는데 생각보다 영어성적이 오르지 않아서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덩허접 수강을 하면서 영어단어도 꾸준히 외우고 문제도 꾸준히 풀다 보니까 성적이 꾸준히 올랐습니다. 마지막 지방직에서 국어 때문에 발목이 잡혀서 높은 점수를 올리진 못했지만 저는 만족스러운 성적이었습니다.

- 한국사

한국사도 거의 무지 상태였는데, 저는 종합반을 들으면서 강**선생님과, 전** 선생님 두분이 수업을 나눠서 하셔서 초반 커리는 전** 선생님 커리를 탔습니다. 하지만 이해위주보다는 암기위주라 너무 힘들어서, 스토리위주의 강**선생님 커리로 갈아탔습니다. 스토리위주라서 흐름을 잡기 쉬웠고, 이해가 잘 되어서 공부가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암기부분은 제가 노력하면 될 것 강민성 선생님 커리를 꾸준히 탔습니다. 막판에 암기가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은 계속 암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나중에는 면접보고 나서 한능검을 쳤는데 공부를 손을 놓은지 시간이 지났음에도 90점이상의 성적으로 합격해서 정말 흐름으로 암기하면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국어

국어는 선*선생님을 들었습니다. 꾸준히 커리를 탔습니다. 근데 이번 국가직과 지방직에서 수능형 스타일로 바뀌면서 독해에서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 먹고, 심지어 많이 틀려서 영어를 푸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다 풀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확실히 독해는 꾸준히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 동안 독해가 어렵지 않아서 방심했던 것이 과오였던 것 같습니다.

- 행정학

행정학은 신**선생님 커리를 꾸준히 탔습니다. 기본서부터 꾸준히 들었고 막판에는 문제풀이와 압축강의를 들으면서 정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암기부분이랑 헷갈리는 부분은 꾸준히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 사회

사회는 김**선생님 커리를 탔습니다. 실강과 인강을 골고루 섞어서 들었는데, 법부분에서 모호하게 알았던 부분이 발목을 잡았던 것 같습니다. 모든지 똑바로 알아야하는데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게 알면 헷갈리게 되더라구요

사회는 시간을 많이내서 공부했는데 문제가 수능형을 나오니까 문제길이도 너무 길어지고 어려워졌던 것 같습니다.


5. 면접시험 준비방법

저는 경상북도라 발표가 늦어서 실강으로 수강을 할 학원이 없었기 때문에, 인강을 신청해서 들었습니다.

또한 면접스터디를 인터넷 카페를 통해서 알아보고 면접스터디를 했습니다. 처음했던 스터디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과 답을 만들고 모의 면접을 하면서, 면접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아갔고, 나중에는 경북 분들만 모아서 면접 전 7일 동안 매일 만나서 모의 면접과 집단토론을 연습했습니다. 공부를 하다 보면 말할 기회가 별로 없는데 면접스터디를 통해서 다양한 질문을 받고 연습하다 보니 실전에서 덜 긴장되었던 것 같습니다.


6. 슬럼프 극복 방법

저는 일주일에 하루정도는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갔던 것 같습니다. 무조건 적으로 공부한다고 공부가 되는 것이 아니라 먹는 것이라던지 영화를 보러간다던지 같이 공부하는 친구들과 애로사항을 이야기를 하면서 보내면 그래도 그 동안 힘들었던 부분을 잊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7. 본인이 생각하는 합격 비결

사실 꾸준히 하는 것 말고는 합격하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단어라던지, 국어의 표준어, 외래어표기법, 사자성어, 한국사 또한 암기 부분이 너무 많은데 조금만 안해도 다 까먹고, 계속 계속 보는 것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눈에 계속 익히고 문제를 푸는 방법을 익히면서 하는 것도 결국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는 되는게 없는 것 같습니다.

 

8. 다른 수험생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먼저 이박사 선생님을 빨리 아신 건 굉장히 운이 좋으신 것 같습니다.

저도 2년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특히 영어부분에서는 엄청 시간투자도 많이 하고 많이 알아봤는데 사실 저는 이박사선생님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어서, 선뜻 들어도 되나 고민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우연히 실강을 알게 되어 듣게 되고 핵심 부분만 압축해서 하는 강의를 해주시고 오후에는 문제 풀이 부분이라 적용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 아는 것만 없이 문제 풀이보다는 바닥공사를 하고 건물을 쌓듯이 이박사선생님 커리를 듣다보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성공체험기 게시판
이전글 9급 지방직 공무원 단기 합격(feat.덩허접) 이수빈

목록

목록

이박사 2019 공무원영어 학습전략!
직접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