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

title

title
과락만 면하기를 바란 영어! 덩허접으로 성적폭발 그리고 합격 이종환 지방직 조회수 : 5,474

 

 


 

 

1. 시험합격소감 및 전반적인 수험과정

  안녕하세요.  인천시 교육청 지방직 공무원 시설직(건축)에 최종합격한 이종환입니다.

 저는 건설회사에 근무하다가 그만두고 공무원이 되기를 결심하고 약8개월의 수험기간을 보냈습니다.

 학원이나 독서실을 다니지는 않았고 집에서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혼자 공부하였습니다.  처음 2달은 공통과목 인터넷 강의를 집중적으로 들었습니다. 영어를 제외하고는 2달 이후에 따로 인터넷 강의를 듣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문제풀이 위주로 이론을 다시 확인하는 방식으로 반복하였습니다.

 

 

 

2. 과목별공부방법

영어

  고등학교 시절 영어 6등급 이상 받아본적 없었습니다.  영어포기자에 기능직인 만큼 영어 과락을 피하고 다른 과목에서  보충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검색 하다가 샘플강의를 듣고 덩허접 영어스쿨을 접하게 되었고 이박사 선생님 말대로 열심히 강의를 들었습니다.  모의고사 풀었을때 4달이 넘도록 과락넘기도 힘들었지만 꾸준히 어휘를 외우고 포기하지 않고 께속 반복하였더니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75점을 맞고 합격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사

 인터넷 강의로 기본이론 2회독 한 후에 다른 강의는 듣지 않고 많은 양의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면서 이론을 다시 정리하는 방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이론이 어느정도 정리가 되었다면 시중에 나온 필기노트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어

 국어는 취약과목이라 다른분의 공부법을 추천드립니다.

 

건축(계획, 구조)

 혹시나 건축직을 준비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짧게 도움을 드린다면 킴아카 교재를 주로 봤습니다.  혹시 교육청 시험을 준비하신다면 계획은 큰 문제가 안되나 구조는 기사자격증 형식의 문제가 많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문제가 비공개인 만큼 지방직 문제만 보고 시험보신다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준비 하실때 폭 넓게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지금도열심히시험을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도움이될 만한 소소한 팁!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준비했던 만큼 간절함이 컸던 것 같습니다.  꾸준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부하다보니 놀고 싶고 포기하고 싶음 마음도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힘들땐 영화 한편씩 보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막바지엔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무조건 앉아있는다고 공부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에 30분씩이라도 운동한다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체력적으로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목록

이박사 국가직/지방직 학습전략!
직접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