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

title

title
50이 코앞인 아줌마도 서울시 9급 합격 이뤄냈습니다! 송승희 조회수 : 7,886

 

 

 

1. 자기 소개 및 공무원 시험 합격 소감
① 자기 소개 : 송승희, 2016년 서울지방직 일반행정직 9급
② 수험 기간: 2014.9~2016.6 (1번 떨어졌어요)
처음 공부 시작할 때는 기본서 4회독 독학으로 하다가, 시험 두 달 전부터 기출문제를 풀기 시작했는데, 아차 싶더군요. 중요한 부분이 암기되어있지를 않아서 점수가 형편없었어요. 2년차에는 기본서 저자 강의를 인강으로 들으면서 공부하니깐 어떤 부분이 더 중요한 부분인지 찾아가면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③ 합격 소감 : 저처럼 나이 들어서 공부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무엇보다 암기가 참 어렵더군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하다보니 좋은 결과가 있네요.

 

 

2. 영어 공부 방식
덩허접은 네이버까페인 공드림을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1년차에는 영어 점수가 너무 안 나와서 고민하다가 기본기부터 다져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터에 카페 회원 글을 필터링해서 얻은 정보로 덩허접 영어를 선택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이박사 선생님의 말씀처럼 기본기 3회독 했습니다. 처음 두 달은 하루에 절반은 영어를 집중 공부했고요, 그 후부터는 하루에 3시간씩 4개월 꾸준히 반복했습니다. 강의의 장점은 쉬운 설명으로 귀에 쏙쏙 박히는 강의라는 점이구요, 단점은.... 기출문제가 좀 약하다는 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나이 때문인지 암기력이 현격히 떨어진 터라, 영어 점수가 생각보다 빨리 올라가진 않더군요. 이번 시험에서도 영어시험 난이도가 낮은 걸로 알고 있는데... 영어과목 점수가 제일 낮았어요. 그래도 처음 1년차 시험에서는 65~70점이였으니 많이 올랐죠^^

 

 

 저는 포스트잇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여기에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는 부분을 세세하게 적어놓았고 틈틈히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3. 수험과정
1년차는 기본서 4회독, 독학으로 기본 개념 파악도 부족했고, 문제풀이가 전혀 안된 상태여서 좋은 결과를 얻기가 힘들었습니다. 2년차부터는 저자 강의를 인강으로 들으면서 문제풀이를 같이 들으면서 공부했어요.
저는 주부로서 해야 할 일들이 많았고, 일주월별로 시간계획표를 따로 짜놓고 하진 않았고요, 온라인 강의 들으면서 한 달에 한 과목씩 쭉 들으면서 국어와 영어는 계속해서 반복했습니다. 점수가 제일 안 올랐던 과목 이였거든요.
2016년 서울지방직 시간제가 목표였기 때문에 2016년 1월부터는 하루에 10시간씩 집중해서 공부하려고 노력했어요. 주말엔 남편과의 활동으로 거의 공부를 못한 상태여서 주중에 집중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4.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
글쎄요... 저는 두 번으로 끝내자.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2016년 서울직에 몰입했습니다. 저한테 제일 큰 ‘적’은 저질 체력이라는 거였습니다. 허리와 목디스크로 수술도 했었기 때문에 하루 절반이상은 침대에 누워서 공부를 했습니다. 1년만 공부하고 말아야 할 체력이였는데... 아쉬워서 한번만 더 도전해보자였습니다. 운동할 시간이 없다기 보다는 마음의 여유가 없더군요. 그래서 잘 먹자 지치지 않게!! 그러다 보니 2년 공부 하는 동안 5키로가 쪘습니다. 현재는 1키로 겨우 뺐구요^^
합격할 수 있었던 숨은 공은 그동안 먹었던 각종 보양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페에 글 남기는 학생들처럼 스터디를 한다든지 기상모임을 한다든지 모 이런 특별한 방법은 없었고요, 인강 열심히 듣고 복습 잘하고, 문제 많이 풀어보는 것. 그리고 포기하지 않았던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마무리
50이 코앞인 아줌마도 했습니다. 공부를 손 놓은 지 오래돼서 처음엔 막막하고 힘들었지만,
앞만 보고 하다보니깐 좋은 결과로 이어지네요. 한번 떨어지면 어떻습니까. 혹여 두 번 떨어지면 어떻습니까.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열심히 해보세요. 그러면 머리 좋은 학생 분들은 성적 쑥쑥 올릴 수 있을 거예요!

 

 

목록

이박사 2020 공무원영어 학습전략!
직접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