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

title

title
30점대에서 고득점으로 훌쩍 올라버린점수 윤○ 조회수 : 6,452

1. 시험합격소감 전반적인 수험과정 

 

 안녕하세요.  저는 학교전담특채로 2016 2 합격생입니다.

저는  중고등학교 시절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특히 영어는 초등학교 이후로는  손대지도 않았고 단어도 안외웠습니다. 상고 졸업  대학진학했지만 역시 영어는 공부안했습니다. 영어와의 인연은 제인생에 없기를 바랬고 등지며 살아왔는데 학교전담특채로 경찰이  되기위해 처음 영어를 접했습니다.

 학교전담특채는 과목당 과락이 존재하지 않아서 영어는 공부 안하고 4과목에 올인해서 영어 35점을 받았지만 평균점수가 높아서 필기합격했습니다.  그러나 최종에서 불합하고 다시 2015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영어는 너무 끔찍했고 50점만 받자는 마음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결과는 필합도 못했습니다.

최종에서 떨어졌으니 당연히 조금만 공부하면  합격한다고 생각하고 여유부리다가 떨어지나니 영어를 등한시 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절실히 느껴져서 처음으로 제대로된 영어공부를 했습니다. 목표도 높게 잡았습니다. 어영부영하다가는 마찬가지일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험점수는 목표에는 도달하지 못한 아쉬운 점수였지만 75점으로 합격했습니다. 그래도 영어를 몰라서 모든문제를 찍었던 첫시험에 비하면 엄청난 발전이였죠? 스스로에게 감동을 받았어요.

 타강의는 저처럼 왕초보 수험생이 따라가기엔 개념이 많이 흔들리고 어느순간 난이도가 높아져서 따라가기 어렵고 결국 시험을 앞두고 개념은 다시 바닥으로 떨어짐을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영어과외도 받아봤는데 인강과 다름없음을 느끼고 그만두고 멘붕상태에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친구가 이박사 강의를 소개시켜줘서 알게되었습니다 

 

 

  

<덩허접 수강전 성적입니다.>

 

2. 과목별공부방법

저는 영어가 정말로 절실했기 때문에 이번이 아니면 안된다는 생각도 있었고 저에 대한 믿음을 갖고 합격한다는 생각으로 합격 백프로 돈을 다시 돌려준다는 풀강의로 결제했습니다

  공부방식은 과거에는 타과목 공부하고나서 마지막으로 영어를 공부했는데 마지막 합격때 공부방법은 가장 취약과목인 영어를 매일 첫시간 다루고 복습까지 마무리되면 타과목을 공부했습니다. 거의 오전오후내내 영어만 했습니다. 5시이후 타과목을 공부했습니다. 가로 세로버전 5회독을 하라고 강조를 많이 하시는데 저도 처음엔 세번까지만 듣고 문풀로 나아갔는데 결국 개념이 흔들리게 되니 다시 돌아와서 듣게 되더라구요 결국 저도 5번을 회독했습니다.5회독이 끝나고 문제를 풀고나니 확실히 개념은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5회독을 왜하나 싶겠지만 정말 저처럼 문풀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시간낭비하지마시고 무조건 5회독하고 넘어가시기를 바랍니다. 강의끝나고 스스로 다시 해석하고 반드시 복습하는 습관 기르세요!! 

 

 

 

3. 지금도열심히시험을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도움이될 만한 소소한 ! 

 

단어! 단어 중요합니다. 매일 무조건 단어외우시고 저처럼 영어 왕초보이신분들은 단어 외우는데도 시간이 오래걸리실거예요. 남들은 이동시간에 단어를 외운다고 하는데 저처럼 왕초보인사람들은 이해안되실거예요. 

처음에는 공부하듯이 단어도 오랜시간 외우셔야할거예요. 나중에 단어가 어느정도 쌓이면 그때는 이동중에도 자기전에 빠르게 단어 외우는것도 가능하실거예요! 저도 처음에는 저만 이런가 싶어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3주만 꼬박 단어 외워보세요! 이후로는 단어외우는데 전처럼 어려움은 없으실겁니다. 왕왕초보님들 파이팅!!!!


목록

이박사 국가직/지방직 학습전략!
직접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