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

title

title
스노우보드 선수, 8개월만에 공무원 합격! 김재혁 조회수 : 7,693


 

안녕하세요. 이번 2016년 4월 9일 시행된 소방사 공채시험에 합격한 김재혁입니다. 

먼저 이박사선생님과 용감한컴퍼니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글재주가 없어 두서 없이 쓰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무원 준비하기 전에 전 스노우보드 선수 및 강사로 생활했습니다.

그러던 중 비전이 없음을 깨닫고 보람차고 비전있는 일을 찾던 중 소방공무원을 알게되었고,

2015년 6월부터 소방공무원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제 주변 지인 및 친구들 모두 말렸습니다.

학창시절 공부를 하나도 안한걸 알기 때문에 모두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여기저기 알아봤습니다.

현직에 있는 지인과 친구들에게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물어보았고 어떤 강의를 들어야할 지 찾아봤습니다.
명사가 뭔지, 동사가 뭔지 잘 몰랐습니다. 영어단어를 읽는것조차 잘 못했습니다.

심지어 고려시대가 먼저인지, 조선시대가 먼저인지도 잘 몰랐습니다. 학창시절에 출석일수도 모잘랐을 정도로 꼴통짓만 했습니다.


소사모(소방관을 사랑하는 모임)라고 다음카페에서 여러 합격수기를 모두 읽어봤습니다.

그리고 인강을 듣기로 결심했습니다. 실강보단 인강이 좀 더 효율적이고 좋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인강으로 결정하고 어떤 강사를 들을지 질문도 하고 많이 찾아봤습니다.

가장 중요한 공통과목 3개(국어, 한국사. 영어)를 잡는것이 중요하다고 합격자들은 말했습니다.

 

전반적인 수험 과정
8개월이라는 시간동안 남들보다 더 열심히 했다고 자부합니다.
시험 1개원 전에는 하루에 4~5시간만 자면서 공부만 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는 쉬라고들 많이들 얘기하지만, 전 일주일 내내 쉬지도 않고 했습니다. 

핫식스를 처음에 1캔 먹다가 2캔 3캔씩 늘어났습니다.

몸이 정말 말이 아니었습니다. 얼굴에 여드름도 나고 비듬도 생기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수험생활은 힘들어야 합격한다는 말에 참았습니다. 여자친구와도 헤어졌습니다.

연락도 잘 안하다가 신경도 안쓰려고 해봤지만 그게 쉽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여자친구가 배려를 해준다고 하더라도 여자친구가 있으면 공부가 잘 안되는것 같습니다. 

독서실 오픈시간 8시부터 닫는시간 2시까지 매일 찍고 공부했습니다.

아침먹고 영어강의와 영어단어를 외우고 점심은 도시락 싸가서 먹었습니다.

점심 먹으면서 영어단어 복습하고, 점심 먹은 후 저녁까지 국어와 한국사를 번갈아가며 했습니다.

저녁 먹은 후 하루는 소방학, 하루를 소방법규를 했습니다.

2시에 독서실에서 나와 집까지 (2.5km) 를 악력기 쥐고 뛰었습니다.  

체력준비를 병행해야 했기 때문에 새벽 2시에 미친놈처럼 뛰었습니다.
샤워 후 3시쯤 잤습니다. 이런 생활 반복했습니다.

결혼식 및 장례식만 가고 거의 대부분의 술약속등은 잘 안갔습니다. 독

서실 도착해서 핸드폰은 바로 비행기모드로 해놨습니다.

점심 시간과 저녁시간에만 비행기모드를 잠시 풀었고 다른 시간은 거의 비행기모드 상태였습니다.

 

★영어 성적 향상기

영어는 가장 걱정했던 과목 중 하나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동사가 뭔지, 명사가 뭔지도 잘 몰랐습니다.

소사모에서 이박사선생님 강의와 이○○선생님 강의가 많이 언급이 되었는데, 저에겐 많이 어려웠습니다.
일단 전 동사, 형용사가 뭔지도 잘 모르는데 이○○ 선생님 수업은 적어도

동사, 형용사의 뜻을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수업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것보다 더 쉬운 강의를 찾아야겠다는 생각에 또 소사모에 알아보니까

덩허접영어스쿨이 많이 언급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덩허접 샘플강좌를 들어봤습니다.
샘플 강의에서 정말 완전 쌩기초(중학수준)부터 강의가 있는걸 보고 바로 수강신청했습니다.
기초수준 강의가 있는것도 좋았지만, 수업이 매우 짧아서 지루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재밌게 수업하시고 노래하듯이 수업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직도 머리에 남아있네요. 이번 시험에서 이박사선생님께서 계속 강조하셨던 that과 what 구분문제가 나왔습니다.

물론 맞혔습니다! 이박사 선생님께서 항상 말씀하셨죠. 반복! 반복! 반복!


정말 이박사선생님 말씀만 믿고 따라했습니다. 쉽게 알려주셔서 이해하기 편했습니다.
이박사선생님께서 우리나라 영어교육은 문제가 많다고 하셨는데, 정말 무슨말씀인지 이해가 갔습니다.

이박사선생님께 강의를 듣고 정말 체계가 잡혔기 때문입니다.

문장을 딱 봤을 때 어디가 주어이고 동사이고 이런 체계가 잡히니 해석이 정말 쉬웠습니다.

단어를 하루에 50개씩 매일 외우고 어느 정도 강의를 듣고 단어를 외운 후

15년 경찰 1차, 2차 기출문제를 풀었을 때 70, 75점이 나왔습니다.

만족스러운 결과였습니다. 완전기초편, 기초편, 기본편 가로,세로버전과

수능단어 2000개 외운 후 나온 결과라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소방영어는 경찰영어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쉽다는 말이 많았기에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렇게 이번 2016 통합 소방사 공채에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마치면서

스노우보드 선수생활을 조금 해왔기 때문에 체력은 자신있었지만

이런 생활 오래 하다보니까 생전 처음으로 코피도 나보고 빈혈도 조금 생기더군요..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에 좋은 꿈만 꿨습니다.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이박사 선생님을 만난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제 나름데로 열심히 한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공부방법에 있어서 이박사선생님이 없었다면 합격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박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반복...

자신과 똑같이 강의할 수 있을정도까지 반복하라는 이박사 선생님의 말씀이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과목에서도 정말 빛을 냈습니다. 한번 본것은 본것이 아닙니다.

세종대왕께선 책 한권을 300번을 보셨다고 하셨죠..

많은 합격수기를 보시면 공통점이 있습니다. 역시 회독수죠.
책을 다양하게 많이 보는게 중요한게 아닙니다. 한권을 봐도 반복해서 보는게 중요합니다.


정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용감한컴퍼니 관계자분들게도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무것도 모를 때 매일 귀찮게 전화해도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서 없이 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이박사 2019 공무원영어 학습전략!
직접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