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

title

title
7개월 슬럼프 극복하고 2016 9급공무원 합격하기까지 권기현 사회복지직 조회수 : 5,710




2016년 지방직 사회복지직에 합격한 권기현입니다.

공무원 시험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직렬을 빨리 선택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각 직렬별로 특색이 있기에 평생직장이 될 선택에 있어서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직렬이 선택되면 먼저 3개년간 점수 추이를 살펴보고 개괄적인 공부 계획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중요한 것은 기본강의와 강사 선택입니다. 강의 선택은 수업의 효율성을 결정합니다. 
자기에게 맞지 않는 강의를 선택한다고 해서 실력이 오르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시간이 훨씩 많이 들어갑니다. 
강의와 강사를 정하는데 있어서 최대한 신중하게 하되 
다른사람들이 유행처럼 따라가는 강의가 아닌 자기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찾아야 합니다.

★전반적인 수험 과정
다른 수험생들도 그렇겠지만 제 수험 생활에서 가장 애먹었던 것이 영어였습니다. 
작년도 시험에서는 영어에 발목을 잡혀서 떨어지기까지 했습니다. 
그 시험 이후 기존의 공부 방식으로는 힘들거라 생각해 
기초부터 새로이 공부를 시작했고 새로운 인강을 찾는데 동분서주 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덩허접을 알게 되었고 기초부터 탄탄히 하고 차츰 실력을 키워주는 수업이 
영어에 대한 기본 실력이 없던 저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와 덩허접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 내용은 제가 기대했던 대로 영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공부 할 수 있게 되어있었고 
복습도 쉽게 되어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에서 과락이나 합격 못했던 저를 올해 합격 시켜준 수업이었습니다.

하루를 반으로 나누어 반은 다른 공부에 반은 영어 공부에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영어는 매일 정해진 량의 단어를 외우고 전날치 복습 이후 진도를 나갔습니다. 
영어 실력이 부족한 이들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단어를 알지 못하면 수업 자체를 따라 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단어를 외우는 것은 고된 과정 이었지만 꼭
필요한 과정이라 생각해 지루함과 고됨을 이겨 냈습니다. 
단어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복습입니다. 
새로운 것을 담는 노력보다는 쉬운 것부터 탄탄히 쌓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100점을 목표로 한다면 모르겠지만 일단 100점도 그 이하 점수를 달성해야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기초를 쌓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제가 합격 할 수 있었던 것은 필요한 공부가 뭔지를 정확히 알아냈기 때문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실력을 파악하고 단계적으로 공부 수준을 나온 후 그 단계에 맞는 공부를 했습니다. 
예를 들어 제 국어 실력이 80점이라면 90점에 다가가기 위한 공부를 70점 이하면 70점을 위한 공부를 했습니다. 
이는 매우 중요한데 각 단계가 요구하는 공부치가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마치면서
공부방식은 다들 각양각색이지만 공부 방식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입니다. 
저 역시 휴학 중에 붙었으나 그 사이에 엄청난 슬럼프 시기가 있었습니다. 
주변 지인으로부터 하루에 12시간 이상해도 붙을까 말까인데 
그 정도로 공부해서 되겠냐는 주변의 말에 휩쓸려 독서실에서 
12~13시간 스톱워치의 노예가 되다시피 그냥 하루하루 공부시간에만 얽매이다 보니 
스트레스가 와서 이명증세가 오고 거기에 휴학 중에 붙어야 한다는 압박감과 
또 어차피 졸업도 안했는데 시간은 많다라는 안이함이 
7개월간 공부에서 손을 놓게하는 자기합리와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아무리 공부방법을 알고 있어도 합격에 대한 목표 의식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마치면서 공무원을 준비하는 다른이도 저처럼 
이 수업의 도움을 받아 노력에 대한 결과물을 받아 보시길 기원합니다.

목록

목록

이박사 국가직/지방직 학습전략!
직접 상담해드리겠습니다☎